아리산방(단양)

[스크랩] 분위기(氣)를 바꾸는 풍수 인테리어의 기본 (1)

아리박 2009. 9. 27. 06:12

가구 배치와 소품만으로도 행운이 따라온다! 

福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가구의 공간 배치, 소품의 선택만으로도 우리 집의 기가 달라진다면? 큰돈 안 들이고 집안에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에 관심을 기울여보자. 

Lucky7 Point

좋은 기가 들어오고 나쁜 기가 나가면서 기의 흐름이 원활해야 그 집에 사는 사람들에게 좋다는 것이 풍수의 기본이다. 따라서 집안에는 꼭 필요한 가구와 늘 사용하는 소품만 놓고 공간을 널찍하게 쓰는 것이 좋다. 기가 흐르는 지점에 불필요한 물건, 덩치 큰 물건 등이 있다면 당장 치우는 게 좋다. 청소는 풍수 인테리어의 가장 기본이다. 집안의 어지러운 기는 바로 정리정돈이 제대로 안 되고 먼지가 쌓여 있는 것이 원인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가구 배치나 방위를 따지기 전에 청소를 깔끔히 할 것. 또한 새로운 가구를 들였다면 대청소로 전체적인 기의 흐름을 안정시킨다.


1. 정리정돈을 잘하는 것이 가장 기본 
청소를 깨끗하게 하고 물건의 수납을 잘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집은 좋은 기가 잘 통하는 곳이 될 수 있다. 사람이 지나다니는 집의 중심선과 복도 등에 크고 무거운 물건이 있으면 곧바로 치워야 한다. 또한 모서리 같은 곳에 잡다한 것들을 마구 쌓아놓으면 가족 화합의 기가 흩어지게 되므로 주의할 것.


2. 공간을 넓게 남겨둔다
아무리 넓은 집이라도 가구와 살림살이가 꽉 차서 답답해 보이는 집이 있다. 집안의 기를 좋게 만들고 싶다면 가급적 실내 공간을 넓게 남겨두고, 기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창은 항상 맑게 유지해야 한다.

3. 가급적 빈방은 없어야 한다
빈방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은 기를 유실시킨다. 불가피하게 빈방이 있다면 매일 청소를 해주고, 낮에는 문을 열어두어 흉한 기운이 방에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조명은 집안에 생기를 준다
전등갓이 제대로 씌워져 있는지, 안 들어오는 전구는 없는지 살핀다. 어두운 조명은 기분을 침울하게 만들고 행동을 제약하기 때문에 침실을 제외한 실내의 조명은 밝게 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이 사각형인 실내에 둥근 형태의 조명기구를 사용하여 균형을 조절하는 것도 좋다. 특히 창고나 다용도실, 베란다의 좌우 양끝은 기본적으로 잡다한 물건들이 쌓여 있어 흉한 기운이 고이는 곳이므로 보조조명, 화분 등을 반드시 배치할 것.


5. 화분은 나쁜 기운을 흡수한다
청명한 소리를 내는 풍경이나 종, 싱싱한 화초와 화분 등은 활기 찬 기운을 불어넣는 풍수 인테리어를 할 때 매우 중요한 소품. 주거 공간의 나쁜 기운을 없앨 때 가장 쉽게 자주 이용하는 것은 바로 화분이다. 집에서 튀어나온 모서리, 오목하게 안으로 들어간 곳, 모양이 이지러진 곳, 어두운 곳처럼 기의 흐름이 안 좋은 곳에는 화분을 두면 나쁜 기운을 흡수할 수 있다.


6.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다
창고나 다용도실, 베란다의 양끝, 기둥이나 모서리 옆 등에 물건들을 쌓기 쉬운데, 이러면 흉한 기운이 감돌고 가족 화합이 어려워진다. 이런 곳은 보조조명이나 화분 등으로 기운을 조절해주는 게 좋다. 특히 수험생 방이나 침실 바로 옆에 있는 베란다에는 가급적 물건을 쌓아두지 않도록 한다. 


7. 집은 제대로 가꿔줘야 좋은 기운이 상승한다
청소는 물론이거니와 집안을 꾸준히 관리해야 좋은 기를 받을 수 있다. 출입문이 문틀과 잘 맞지 않는다거나 여닫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를 낸다면 속히 수리한다. 찢어진 벽지나 부서진 가구도 꼼꼼하게 살펴 바로잡는다.

 

자료출처: 정원생활 귀농인 카페 http://cafe.daum.net/weekend5788

 

 

 


 

출처 : 세상에 이런집이-전원주택,황토집,한옥,조경,귀농,멕시코,페루
글쓴이 : 전원생활귀농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