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스크랩] 여자의 일생 남자의 일생

아리박 2009. 8. 4. 09:56

남자의 일생

 

 8 여덟살이 되면, 신기(腎氣)가 충실해져서 머리털이 무성하게 자라기 시작하고 젖니를 갈게된다.

 

16 열어섯살이 되면, 신기(腎氣)가 매우 왕성해져서 천계(天癸) 즉 정액이만들어지는데 정기가

충만하게 넘쳐서 밖으로 쏟아내고 남자와 여자가 성교하여 자식을 낳을 수 있다.

 

24 스물넷이 되면, 신기(腎氣)가 충만해져서 근골이 특튼해지고 사랑니가 나와서 치아가 온전하게 된다.

 

32 서른두살이 되면 근골이 더욱 커지고, 살이 찌면서 건장하게 된다.

 

40 마흔살이 되면 신기(腎氣)가 약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고 치아가 약해진다.

 

48 마흔여덟살이 되면 양기가 위에서부터 마르게 되어 낯빛이 초췌하고 양쪽 귀밑머리가 하얗게 된다.

 

56 쉰여섯살이 되면 간기(肝氣)가 약해져서 힘줄과 혈맥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64 예순넷살이 되면 천계(天癸)가 말라서 정력도 줄어들고, 신기(腎氣)가 약해져서 몸의 형태가

                             힘없게 되고, 치아와 머리카락이 빠진다. 또 자식을 낳을 수도 없게 된다.

 

 

 

 

여자의 일생

 

7 일곱살이 되면 신기(腎氣)가 충만해져서 치아를 다시 갈고 머리카락이 자란다.

 

14 열네살이 되면 천계(天癸)의 발육이 무르익어 임맥(任脈)이 통하고 충맥(衝脈)이 왕성해지면서

                         월경이 때맞춰 이르게 되므로 자식을 낳을수 있게 된다.

 

21 스물한살이 되면 신기(腎氣)가 고르고 조화로워서 사랑니가 자라고 키도 제일 크게 자라게 된다.

 

28 스물여덟살이 되면 근골이 단단해지고 머리카락이 가장 무성하게 자라고 몸도 매우 성숙해진다.

 

35 서른다섯살이 되면 양명맥(陽明脈)약해지고 얼굴이 마르기 시작하고 머리카락도 빠지기 시작한다.

 

42 마흔두살이 되면 삼양맥(三陽脈)의 기운이머리부터 약해지기 시작해서 얼굴이 초췌해지고

                             머리카락은 하얗게 센다

 

49 마흔아홉살이 되면 임맥(任脈)은 텅 비고 충맥(衝脈)은 약해져서 천계(天癸)가 마르고

                               이 끊어지면서 형체는 늙어가고 다시는 자식을 낳을 수 없게 된다.

 

 

출처 : 갈밭의 흔들림에도
글쓴이 : 아낙/박효찬 원글보기
메모 :